제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결과값(CI)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메인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찾아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방식과 용도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개정사항을 공지할 것이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에서는 고객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적법한 수단을 통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성명(구글로그인 사용인 경우)
(2) 이메일주소(구글로그인 사용인 경우)
(3) Google 개인 식별번호 또는 Apple 개인 식별번호
(4) 푸시 수신동의여부
(5) 푸시 발신을 위한 구글 토큰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및 수집 동의)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방법
- 앱 실행 이후 구글 통합로그인 시 반환되는 이메일, 성명, 개인 식별번호 수집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절차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그 내용을 고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항목과 이용 목적 및 보유기간, 거부권에 대해 고지 후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개인정보 수집 및 그 거부방법)
(1) “회사”는 고객에게 스마트팜 제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구글 토큰(Token)”를 사용합니다.
(2) 토큰은 푸시를 수신하고자 할 경우 해당 단말기에 정확히 도달되도록 부여한 고유값으로 이동통신의 전화번호와 유사한 고유값입니다. 고객 개인에게 푸시를 보내기 위해서 “회사”의 운영서버에 구글 개인식별번호와 매칭되도록 저장하고 푸시 전송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용합니다.
(3) 토큰은 앱을 삭제하면 만료됩니다.
(4) 고객은 언제든지 푸시 수신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토큰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스마트팜 제어장치로부터 발생하는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푸시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마트폰 설정에서 앱의 부가기능 중 푸시알림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
제 5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은 “회사”의 정책에 해당하는 사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개인정보의 처리위탁은 “회사”의 정책에 해당하는 사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이용•보관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개인정보를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이용의 거부의사를 표시한 경우 즉시 또는 1개월 이내에 개인정보 일체 삭제
(2)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삭제
1)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하거나 삭제합니다.
- 관련 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
- 휴면 고객 :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고객
2) 다음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휴면 회원으로 전환하거나 삭제합니다.
- 앱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고객
3)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고객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해당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4)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 고객의 경우 휴면 기간 동안 로그인, 장치 제어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며, 별도의 본인 인증 절차를 통해 휴면 계정에서 활동 계정으로 변경 시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단, 휴면 고객으로 별도 분리 보관된 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하여도 일반 고객 계정으로 복구되지 않을 경우 해당 고객은 탈퇴 처리 되며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4)‘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웹페이지 방문 및 로그인에 관한 기록 : 3개월
제 8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9조.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만 14세 미만 아동 고객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처리합니다.
(2) 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고객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해 고객은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앱 삭제 후 개인정보처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동의철회를 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도난, 분실, 변조, 유출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처리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6)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구글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4)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유출, 도난, 훼손, 변조가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제 12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드림센터나 지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드림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메일: jskim2491@gmail.com
2) 주 소: 경기도 평택시 서탄면 사리안길 12
(3)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국번없이) 118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전화 (국번없이) 1301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 (국번없이) 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 13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 명 : 김영선
메 일 : ysun21k@gmail.com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 명 : 김영선
메 일 : ysun21k@gmail.com
제 14조.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스마트팜 제어장비로부터 발생한 온도 등 환경값과 제어명령어의 수행여부를 푸시로 고객에게 전송합니다. 단, 수신을 윈하지 않는 경우 개인설정에 의하여 차단한 경우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 18조. (기타사항의 준용)
(1) 본 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 및 영상정보에 대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규정 내용을 준용합니다.